(주)운트바이오 R&D 프로젝트 IR 영상
전용수 대표:
안녕하세요 한국의 (주)운트바이오 대표 전용수 입니다.
여러분들께 운트바이오와 R&D 프로젝트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입니다.
2010년 운트바이오가 설립된 이래 저희는 국내 제약 도매업을 전담하며 국내 의사, 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판매를 주력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전 세계 환자에게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효능이 높은 의약품을 공급하기 위한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국내에 R&D 연구소를 설립하였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당뇨병은 2019년 150만 명의 사망자를 기록한 9번째 주요 사망원인입니다. 이에 인슐린과 인슐린 아날로그를 개발하고 증가하는 당뇨환자를 위해 고품질 인슐린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가 상당한 예산과 긴 R&D 일정, 전문 기술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R&D 직원들의 지원으로 적시에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성공 모델로 제시할 자신이 있습니다.
운트바이오 COO인 Dr.Soma Sekhar가 우리 회사와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전달합니다.
감사합니다.
Dr. Soma:
안녕하세요. (주)운트바이오 COO Dr.Soma 입니다.
고품질의 최고의 가격경쟁력을 갖춘 인슐린, 인슐린 글라진 및 인슐린 리스프로를 개발 및 상용화하려는 운트바이오의 비전을 자세히 설명하게되어 기쁩니다.
인슐린과 인슐린 아날로그가 개발되고 상용화된 지 몇 십년 됐음에도 일반 인슐린과 아날로그는 거의 없는게 현실입니다.
따라서 지난 15년 동안 당뇨병 치료비가 크게 증가하여 인슐린을 공급하기 어려우며, 당뇨가 있는 사람들의 평균 의료비는 2배에서 3배 더 높습니다.
그 이유는 세계 3대 인슐린 제조사의 독과점 때문입니다. 거의 83%의 시장 점유율을 이들 3대 기업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7~8년간의 약물 개발, 임상시험, 규제 승인 및 심각한 결함이 있는 의료 가격체계와 같은 독점적인 다른 복잡한 부분들은 인슐린과 인슐린 아날로그의 높은 비용의 이유입니다.
위와 같은 사실들로 인해 여러 정부들이 바이오시밀러 인슐린의 진입을 완화할 수 있는 규제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압력이 높습니다.
이에 본격적인 임상시험을 대신해 USFDA가 인터체인지성 규정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낮은 개발 비용으로 제품의 조기 승인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국내 어떤 제약사도 몇십 년 전 세계적으로 인슐린, 인슐린 아날로그 제품을 개발하여 승인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이는 인슐린과 인슐린 아날로그의 개발 및 규제 승인 과정과 관련된 복잡성 때문입니다. 그것이 시장에 많은 선수들이 없는 이유입니다.
운트바이오는 기존 시장에 출시된 제품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인슐린과 인슐린 아날로그를 생산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과 전 세계에 저렴하고 질 좋은 인슐린을 만들 것입니다.
환자 편의와 준수를 위해 스마트 인슐린 펌프와 스마트 주입과 같은 약물 및 장치 조합을 고안하고 있으며, 기기 업체들과 논의를 시작하여 우리의 제품 개발이 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운트바이오는 위험을 완화하고 일관된 수익 창출 흐름을 갖기 위해 단기, 중기 및 장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트바이오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제휴 파트너 및 마케팅 채널과 협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 승인 최소 18개월 전에 그들과 연결될 것입니다.
모든 연락처가 잘 구축되어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모든 파트너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운트바이오는 수익 창출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목표 수익은 2027년부터 약 1억 5900만 달러입니다. 2031년에는 약 11억 달러로 5년에 걸쳐 크게 증가합니다.
운트바이오 연구개발은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며 인슐린 글라진, 인슐린 리스프로, 인간 인슐린에 대한 개념증명(Proof of Concept) 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2022년 3월까지 약물물질로 준비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이미 바이오베터에 대한 제형 특허를 출원했고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많은 특허를 출원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먼저 GLP R&D 시설 건설에 이어 시범 제조 시설 시공, 상업 규모 제조 시설 시공으로 진행할 것이며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매우 유능하고 검증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운트바이오의 대표이사이자 회장인 전용수입니다.
제약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한국 제약 기업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이름 중 하나입니다.
운트바이오의 CTO & 부회장 권혁진입니다.
유명한 약사이자 GMP 설비, R&D, 제조, QA, QC, RA, 인라이선스 및 국제 시장 개발 분야에서 4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기업가입니다.
운트바이오의 COO Dr. Soma Sekhar Penumajji입니다.
Dr.Soma는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관리, 제약 운영 및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생명공학 박사 및 경영학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운트바이오 R&D 팀은 Pharma 연구개발 분야에서 4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생화학 박사 학위를 보유한 Dr.Maharaj Kishen Executive R&D Director가 이끌고 있습니다.
검증된 실적을 가진 인슐린, 인슐린 아날로그 및 바이오시밀러 개발 분야의 선구자로 이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잘 훈련되고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의 지원을 받습니다.
이 야심찬 프로젝트의 예산 예상은 약 USD 179입니다.
이 중 69Mn USD는 연구개발비이고 나머지 110Mn USD는 설비 건설비, GMP 감사비, 비즈니스 개발비입니다.
마지막으로, UNDBIO가 고품질의 최고의 가격경쟁력을 갖춘 인슐린과 아날로그를 공급하여 인간성을 향상시키기에 더 좋은 위치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운트바이오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운트바이오는 슬라이드에 표시된 다음 연락처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